google-site-verification=_pUxZ4-5YGnjkQueffF3_W6HzhMiWr63gPO5KirsWsE

오줌소태증상, 방광염을 의심해야 할 상황은?

오줌소태증상, 방광염을 의심해야 할 상황은?

안녕하세요. 오줌소태증상는 잦은 배뇨, 배뇨 중 불편함, 지속적인 소변 충동 등이 특징인 배뇨기능 장애입니다. 이는 유해균이 배뇨계통에 침입할 때 나타나는 질환인 요로감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인체를 감염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감염 중 비염, 인후염, 기관지염, 폐렴 등으로 자주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쉽게 발생하는 호흡기 감염은 스스로 해결하거나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광염은 심각하고 불편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 후 의학적 치료와 처방약이 필요합니다.

소변을 통해 우리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비뇨기 계통은 신장, 요관, 방광, 그리고 요도의 네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신장은 혈액에서 노폐물과 여분의 액체를 걸러내는 역할을 하고, 그것은 소변으로 전환됩니다.
  • 요관은 신장에서 방광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얇고 근육질의 튜브입니다.
  • 방광은 몸에서 소변을 제거할 때까지 소변을 저장하는 근육질의 풍선 같은 기관입니다.
  • 요도는 소변을 방광에서 몸 밖으로 운반합니다.

오줌소태증상인 요로감염은 비뇨기 계통의 모든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장, 요관, 방광 내의 소변은 무균이며 박테리아가 없습니다. 박테리아는 요도 끝과 피부에만 존재합니다.

하지만, 유해한 박테리아가 비뇨기 계통으로 들어갈 때 감염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은 요도 끝에서 요로로 올라가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세균이 요도에 침투해 염증을 일으키면 요도염이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남성에게 더 흔하며 임질, 비특이적 요도염, 초기 매독과 같은 성병 감염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에는 고통스러운 배뇨, 요도 배출, 가려움증 또는 소변 내 혈액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은 세균이 방광에 도달해 염증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주로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며, 빈번한 소변, 긴급성, 소량의 소변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환자는 지속적으로 불완전한 배뇨감을 경험하고 소변 색깔과 냄새의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방광염의 주요 원인은 항문 주위의 배설물에 사는 박테리아인 대장균입니다.

신장염은 방광에 염증을 일으킨 세균이 요관을 통해 신장으로 올라가면서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방광염이나 요도염보다 훨씬 더 심하며, 발열, 오한, 옆구리나 복부의 통증과 함께 배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신장 손상, 합병증 또는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줌소태증상은는 광범위한 문제입니다.

매년 약 백만 명의 사람들이 UTI에 걸리는 것으로 추정되며, 여성이 남성보다 8배 더 많은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험 요인으로는 성행위, 특정 피임기구 사용, 요로결석, 선천성 요로이상 등이 있습니다.

진단은 종종 상세한 병력과 요로 감염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한 소변 검사를 포함합니다. 애매한 경우 또는 감염의 원인이 되는 특정 박테리아를 식별하기 위해 소변 배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요도염의 치료는 일반적으로 특정 감염 박테리아의 식별과 치료를 포함합니다.

임질이나 매독의 경우 신속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한두 번의 주사로 병을 없앨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특이적 요도염은 약 2주간의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주로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광염은 때때로 수분 섭취 증가와 따뜻한 목욕과 같은 보수적인 관리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치료는 3일간의 항생제 과정을 포함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재발할 경우 치료 기간이 10-14일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 있는 남성은 일반적으로 2주 정도 더 긴 치료 과정이 필요합니다.

소변에서 보이는 피, 신장 감염 증상 또는 합병증으로 특징지어지는 심각한 경우 입원 및 정맥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은 일반적으로 2주간의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 덜 심각한 경우에는 외래 치료가 가능할 수 있지만 입원이 권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질환을 방지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관계 직후에 소변을 보는 것은 요도에 들어갔을 수 있는 박테리아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요로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특정 피임 기구의 사용을 피하는 것이 이로울 수 있습니다.

More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