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_pUxZ4-5YGnjkQueffF3_W6HzhMiWr63gPO5KirsWsE

치질 초기증상 항문 튀어나옴 치핵을 조심하세요

치질 초기증상 항문 튀어나옴 치핵을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치질 초기증상 항문 튀어나옴 현상을 파악하고 이를 치료한다면 수술하기보다 보수적인 자기 관리로 치질을 치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배변 시에 항문이 찢어지며 통증과 같이 항문에 출혈이 발생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95% 이상 부적절한 배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식습관과 배변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강하지 않고 따끔거리는 증상이므로 이를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방치하게 되면 이로 인하여 증상이 더욱 악화합니다.

증상이 더욱 악화하면서 작았던 상처가 계속된 자극으로 인하여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건강의 경우 우리 삶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일상생활 시에 불편할 정도의 통증이 발생한다면 우리의 삶의 질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치질 초기증상 항문 튀어나옴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받고 진단에 따라서 치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우리가 치질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치핵인 부분이 보통이며 50살이 넘어갈 경우 치질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치질 초기증상 항문 튀어나옴 증상이 나타나는 치핵

항문 그리고 하부 직장의 정맥 층이 더 커지면서 늘어나고 덩어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 부분이 밖으로 나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치핵 초기 증상으로 출혈이 지속되는데 출혈이 계속될 경우 항문이 튀어나오게 되고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내치핵

증상에 따라 1기에서 4기 치핵으로 나누어지며 일반적으로 2기 이상 중증이고 3기 치핵부터는 수술을 권장합니다.

  • 1기

정맥혈이 항문 관내로 돌출하게 되며 이로 인하여 휴지로 대변을 닦을 때 피가 종종 보이는 것으로 많은 분들이 경험하게 됩니다.

  • 2기

배변할 때 무언가 같이 나오는데 배변하고 난 후에는 저절로 다시 원 상 복구가 되는 치핵을 말합니다.

따갑고 쓰라리며 통증이 심해지고 출혈이 더 심할 경우 수술을 진행하게 되며 이는 완화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3기

변을 볼 경우 같이 나왔던 치핵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고 밀어 넣어 주어야 들어가는 정도 증상입니다.

  • 4기

밀어 넣는다고 해도 들어가지 않는 상태를 말하며 이 경우 열정이 형성이 되어 괴사까지 이어질 수 있으며 통증 그리고 가려움, 분비물까지 동반이 되기도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어딘가에 앉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치핵의 원인은 복압이 높아지면서 대변이 단단히 굳어지고 변을 보기 위하여 항문에 강하게 힘을 줄 경우 생기게 된다고 보입니다.

특히 배변 시에 힘을 주어 변을 보는 경우에는 항문 주변 조직 변성을 가져오게 되며 탄력 또한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습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질환 예방을 위한 방법

평소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실에 들어가서 배변 활동을 할 때는 핸드폰이나 책 등을 보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다면 5분 이내에 배변 활동을 끝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 바닥에 쪼그려 앉는 습관이 있다면 이로 인하여 치핵 조직이 생성되는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이러한 자세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찬 바닥에 앉을 경우 이는 근육을 긴장하게 하고 이로 인하여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못하여 치핵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치질 초기증상 항문 튀어나옴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ore Stories